2007~2011/Done2009. 12. 6. 00:01

Windows 7 에는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er 8 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009년 5월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에 Windows 7 RC 버전을 설치하면서 IE8 을 본격적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국내 유명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Internet Explorer 8 호환성 테스트 자료를 봤을 때도 별 문제가 없을 거란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소중하니깐요 ^^)


IE8 사용 7개월이 지난 지금 저는 과연 어떤 호환성 이슈를 겪었을까요?
제게 필요한 딱 2개의 웹사이트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A 전기밥솥, B 자동차 부품 웹사이트의 결제 관련 웹 어플리케이션의 오류였습니다. A 전기밥솥의 경우는 웹사이트 담당자와 통화하였으나 IE8 에서의 호환성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아 어쩔 수 없다는 결과를 전달 받았습니다.


그럼,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Windows XP 가 설치된 PC를 사용하던가? 또는 Windows 7 의 Virtual PC 를 이용해서 IE6 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Windows 7 의 Virtual PC / Windows XP Mode 를 구성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IE6를 실행하여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비교를 위해 Windows 7에서 IE8, IE6를 함께 띄워놓은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아, 참고로 아래 웹사이트와 IE8 호환성 이슈는 관련이 없습니다. 인기 있는 사이트라서 대표로 접속한 것입니다. (간접 홍보?)



Virtual PC 에서 Windows XP MODE 를 구성하는 방법은 이미 많은 자료들이 전문 블로거들에 의해서 포스팅 되어 있으므로 여기서는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참 고마운 분들이죠..... ^^;


[참고자료]
Windows Virtual PC
http://www.microsoft.com/windows/virtual-pc/


작성자 : Lai Go / 작성일자 : 2009.12.05

Posted by Lai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