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11/IIS2010. 11. 9. 11:16

이번 시간에는 웹 사이트에 FTP 게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IIS 7 에서는 웹 사이트에 컨텐츠를 게시하기 위해 별도의 FTP 사이트를 생성하지 않고 기존 웹 사이트에 FTP 사이트를 직접 바인딩하여 웹 사이트 관리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FTP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FTP 사이트를 생성하는 것과 거의 같은 절차입니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별도의 홈 디렉터리를 지정해 주는 단계가 없는 것입니다. 이미 생성되어 있는 웹 사이트의 홈 디렉터리를 사용하게 되니까요. 기존에 생성한 TEST FTP 사이트가 있다면 제거합니다. 앞서 생성해 놓은 PHP Site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FTP 게시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웹 사이트에 FTP 게시 추가]
1. IIS 관리자 - 사이트 - PHP Site - FTP 게시 추가 



2. 바인딩 및 SSL 설정
 가. 포트 : 21
 나. SSL : 허용



3. 인증 및 권한 부여 정보
 가. 인증 : 기본
 나. 액세스 허용 : 지정한 사용자, administrator
 다. 사용 권한 : 읽기, 쓰기 



4. 게시 추가 완료 



5. FTP 연결 테스트 
이로써 PHP Site 는 80(http), 21(ftp) Port 를 모두 바인딩 되어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전 방법과 동일하게 FTP 접속 테스트를 해 보면 PHP Site 의 홈 디렉터리로 연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IS 7 에서 웹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게시하기 위해 FTP 를 사용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FTP 게시 기능을 함께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하나의 IP Address 를 사용하여 2개 이상의 여러 개의 FTP 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게 해 주는 가상 호스트 기능을 알아 보고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 Lai Go / 작성일자 : 2010.11.09    

Posted by Lai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