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11/IIS2011. 10. 14. 14:15
IIS 7.5 웹서버를 설치한 후 신규 웹 사이트를 생성하고 해당 사이트에 접근하였을 때, 403,14 - Forbidden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종종 문의가 있을 것 같아 정리해 봅니다.


[환경]
IIS 7.5


[현상]
웹 사이트 접근 시, HTTP Error 403.14 - Forbidden 오류 발생 

 

[원인]
접근한 웹 사이트 루트 콘텐츠 경로에 기본 문서(Default Document)에 정의된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문서가 존재하지 않고 디렉터리 검색(Directory browsing) 기능이 Disabled 되어 있을 경우 403.14 - Forbidden 오류가 발생합니다. 만약 디렉터리 검색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빈(BLANK) 화면이 나타납니다.


[해결방법]
IIS 디렉터리 검색 기능을 사용(Enabled)할 경우, 기본문서 기능을 사용하지 않거나 기본 문서를 사용하지만 기본 문서에 등록된 파일과 일치하는 파일이 없을 경우 디렉터리 내용이 포함된 페이지가 표시되게 됩니다. 기본 문서에 등록된 파일을 해당 경로에 생성하면 이 문제는 해결됩니다. 

IIS에서는 기본적으로 디렉터리 검색 기능이 해제되어 있으므로 디렉터리의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디렉터리 검색 기능이 해제된 상태로 두어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렉터리 검색 기능을 사용하려면 공유하고자 하는 특정 디렉터리에 대해서만 사용합니다.


[분석결과]
IIS 정보 서비스 관리자 - Directory Browsing : Directory Browsing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음 



작성자 : Lai Go / 작성일자 : 2011.10.14
Posted by Lai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