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16. 9. 26. 09:55

Azure SQL Database 에서 서비스 계층 및 성능 수준(Service tier and performance level)을 변경할 때, 새로운 성능 수준의 복제본을 온라인으로 만들고 최종 단계에서 새로운 복제본으로 스위칭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잠깐 동안 데이터베이스 연결이 비활성화 되고 이후 커넥션은 새로운 복제본으로 연결이 되므로 기존 커넥션은 끊어지게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코드에서 연결에 대한 Retry 로직이 있다면 연결이 끊어진 후 Retry 할 때, 자동으로 새로운 복제본으로 연결이 되므로 별도의 사용자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와 같이 일시적으로 연결이 비활성화 되므로 진행 중인 트랜잭션이 있었다면 롤백될 것이고 이 작업은 평균 4초, 대부분 30초 이내(99%) 완료됩니다. 즉, 일시적 연결 중단이 발생하므로 비즈니스 영향도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2016년 9월 현재 업데이트된 문서 기준이며 추후 이 동작은 변경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동작은 아래 공식 문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Change the service tier and performance level (pricing tier) of a SQL database
https://azure.microsoft.com/en-us/documentation/articles/sql-database-scale-up/



작성자: Lai Go / 작성일자: 2016.09.26


Posted by Lai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