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0. 6. 3. 15:59



Azure Monitor 에서 제공되는 REST API 로 Azure SQL Database 에 대한 메트릭(Metric)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Metrics - List 
docs.microsoft.com/en-us/rest/api/monitor/metrics/list

위 사이트에서 Try it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구독으로 로그인 하면 REST API 를 이용하여 메트릭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림과 같이 resourceUri 는 필수 항목이며, 어떤 메트릭을 가져올 것인지 metricnames 파라미터로 명시해 주시면 됩니다. resourceUri 는 Azure portal 에서 SQL Database 리소스로 이동 후 properties 를 선택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metricnames 종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원되는 메트릭 값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Sql/servers/databases
docs.microsoft.com/en-us/azure/azure-monitor/platform/metrics-supported#microsoftsqlserversdatabases

이 예제에서는 조회할 메트릭 값으로 storage_percent (Data space used) 를 명시하고 우측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매개변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Run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결과의 일부를 캡쳐한 것으로 원하는 메트릭 값이 조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Azure SQL databases 리소스 관리와 관련된 REST API는 아래 링크에서 제공됩니다.

Azure SQL Database REST API
docs.microsoft.com/en-us/rest/api/sql/


작성자: Lai Go / 작성일자: 2020.06.03 

 

Posted by Lai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