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3. 3. 2. 20:46

"무엇보다 당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과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드세요"  - Jon Levy


직장에서도 배움터에서도 우리는 다양한 커뮤니티에 속해 있고 사람들을 만나 인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취미 생활 동호회도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지속적인 접촉을 하게 되고 그들이 가진 재능을 통해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 커뮤니티 속에서 나 자신의 이익이 아닌 선의로써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뢰를 쌓는 것은 인맥 형성의 첫걸음이 됩니다. 

동호회와 같은 커뮤니티를 리드하는 입장에서도 모임의 취지를 명확히 밝히고 투명하게 멤버들이 합류하는 과정, 기존 멤버들과 유대하기, 커뮤니티 소속감을 경험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함께 누릴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주고 명확한 커뮤니티 목적을 정의해서 동호회가 무법천지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결국 커뮤니티는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모임 과정을 즐기고 자신의 영향력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단순히 취미 생활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에서 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인맥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커뮤니티를 리드해야 하는 입장에서 내게 필요한 딱 한 줄의 힘있는 메시지를 얻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고 핵심 키워드를 한 단어로 이야기하라면 단연 "Influence"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작성자: Lai Go / 작성일자: 2023.03.02

Posted by Lai Go